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설 (5차 재난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설 (5차 재난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1. 상생소비지원금 제도

 

· 상생소비지원금 제도는 신용카드를 일정 금액 사용하면 그 비율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으로 신용카드의 캐시백과 같은 시스템입니다. 매달 신용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금액 보다 3% 이상 사용하면 사용 증가분의 10%를 포인트로 돌려줍니다. 월 최대 10만원으로 3개월, 1인당 총 3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10월과 11월 시행 1인당 20만원 지급)

 

· 2분기 평균 카드 사용액이 100만 원일 때 153만 원을 쓰게 되면 3% 초과분을 제외한 50만 원을 기준으로 1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50만원의 10%, 5만 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10만원을 환급받기 위해서는 카드 사용액이 100만 원일 때 203만 원의 사용액이 필요합니다.

 

* 2분기 (4 ~ 6월)

* 전국민을 대상

 

 

2. 상생소비지원금 신청기간

 

· 상생소비지원금은 우선 2개월 간만 운영되며 이후에 검토 후 연장 여부를 정할 계획입니다. 2분기 월 평균 사용액이 산출되는 대로 8월 초에 해당 대상자들에게 공지될 예정입니다.

 

· 2021년 10월 1일 9시부터 ~ 11월 30일 18시까지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 시행 첫 주는 5부제 시행 (출생년도 끝자리)

10월 1일 금요일 10월 5일 화요일 10월 6일 수요일 10월 7일 목요일 10월 8일 금요일
1, 6 2, 7 3, 8 4, 9 5, 0

10월 8일 이후에는 5부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방법

 

1) 신청자가 소유하고 있는 카드에서 전담카드사를 선택합니다.

(신청 가능 카드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등)

 

2) 전담카드사의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신청합니다. 연계은행을 통해 오프라인 방문신청도 가능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지급시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지급시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 여전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5차 재난지원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대상에 따른 지급기준을 검토하

layeredstruc.tistory.com

 

4.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지급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은 다음달 15일에 선택한 카드사를 통해 지급됩니다.

 

5. 상생소비지원금 제외대상 업종 (사용처)

 

· 상생소비지원금은 적용이 되지 않는 제외 대상이 있습니다. 이는 백화점, 대형마트, 명품전문매장, 차량구입비, 유흥업소 월평균 사용액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에는 검토 중에 있습니다.

 

· 편의점,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점 사용가능! (스타벅스, 이마트에브리데이, gs수퍼마켓 등)

 

· 이와같이 제외대상 업종이 있는 것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힘든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같이 상생하기 위함입니다.

 

 

6.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환급

 

· 상생소비지원금을 환급받기 위해서는 기존 사용량보다 많은 금액을 사용해야 하니 사용량이 적은 가족을 중심으로 소비하여 사용금액을 늘리는 것도 전략 중 하나입니다.

 

· 또한 한정된 사용처에 따른 소비를 해야 하니 꼭 필요한 것인지 확인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소비패턴이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을 활용할 수 있는 조건이라면 혜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방법 (월 75만 원 지원)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방법 (월 75만 원 지원) 1. 청년채용특별장려금 ·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청년들이 많이 일하고 있는 서비스업, 신규채용 등이 줄어들면서 취업에 더 어려운 상황에 직

layeredstruc.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신청, 발급 방법 (바우처 서비스 정보 및 신청)

국민행복카드 신청, 발급 방법 (바우처 서비스 정보 및 신청) 1. 국민행복카드 ·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바우처 사업을 카드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layeredstru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