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바로가기
(사유 상관없이 가능)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확대
이전에는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으려할 때
분실한 경우에만
인터넷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민등록증의 훼손,
사진과 주소 변경과 같은 사유로
재발급을 할 때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 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인터넷으로 사유 상관없이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신청합니다.
2020년의 경우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약 200여만건이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에 30%의 사람들은
분실 외의 경우여서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재발급 받아야 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기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주민등록증 사진,
공동 인증서 또는 민간 전자서명
(본인 확인 절차를 위해)입니다.
주민등록증 사진은
규격에 맞는 사진을
준비해야 합니다.
3.5cm * 4.5cm의 규격에
모자를 착용해서는 안됩니다.
또 상반신이 나오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시간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한 후에
2주에서 3주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실했을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을 대체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서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사전등록제
올해 하반기부터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주민등록증 발급을 신청할 수 있게
주민등록법 시행령을
개정하게 됩니다.
또한 정부 24에서
사전등록제를 이용하여
신청기관을 미리 지정,
발급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
바로가기
주민등록증 재발급 순서
1. 주민등록증 재발급 바로가기를 통해
정부 24 홈으로 이동합니다.
2. 이동 후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검색합니다.
3.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찾아
신청 박스를 클릭합니다.
4.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5. 주소와 연락처, 재발급사유 등을
입력 및 체크합니다.
6. 규격에 맞는 증명사진 파일을
드래그하여 파일 첨부합니다.
(증명사진은 스캔하거나
사진관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수령방법과 수령 기관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 박스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이제 인터넷 신청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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