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관리도우미 채용 정보, 신청방법 (선발기준, 근무시간, 급여)
1. 자원관리도우미 채용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재활용에 대한 인력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에 플라스틱이나 폐비닐과 같은 재활용 폐기물에 대한 분리 선별을 위해 전국에서 자원관리도우미를 채용합니다.
· 자원관리도우미는 공동주택, 단독주택에서 발생되는 재활용 폐기물에 대한 올바른 배출 방법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자원관리도우미 채용은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과 재활용품에 대한 인식개선,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자원관리도우미 사업내용
· 자원관리도우미는 현재 전국에서 지자체별로 채용을 하고 있어 살고 있는 해당 지역의 공고를 확인하시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 아래는 전북의 자원관리도우미 사업내용입니다. (같은 사업이라 전국 채용공고 내용은 비슷합니다.)
· 사업기간은 2021년 5월 ~ 12월로 채용기간은 6개월입니다.
· 사업규모는 14개 시, 군에서, 진행되며 전국 8,042명이고 전북의 경우 1254명입니다.
· 선발기준은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사람, 해당 지역 주민이고 취업 취약계층인 사람을 우선순위로 선발합니다.
· 저소득층, 장애인과 같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우선선발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또한 코로나 19로19 인한 휴업, 폐업자, 장기 실직자에게도 가점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 근무시간은 하루 8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진행됩니다.
· 급여는 월 210210만 원 정도로 책정되고 운영인력과 기간, 지자체의 여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자원관리도우미 신청방법
· 자원관리도우미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거주지의 읍면동 사무소, 주민센터 등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자체의 신청기간을 확인하시고 신청기간에 맞춰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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