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방법 (월 75만 원 지원)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방법 (월 75만 원 지원)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청년채용특별장려금 고용노동부

 

1. 청년채용특별장려금

 

·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청년들이 많이 일하고 있는 서비스업, 신규채용 등이 줄어들면서 취업에 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 청년실업률이 여전히 높은 편이고 기존의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이 5월 31일에 종료되면서 청년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청년정책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청년채용특별장려금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사업은 2년간 7,290억 원을 9만 명에게 지원합니다. 2021년 예산이 2,250억 원, 2022년 예산이 5,040억 원입니다.

 

 

2.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지원내용

 

 

· 청년채용특별장려금은 기존의 청년 장려금 사업을 보완한 것으로 기간을 1년으로 늘리고 정규직으로 진행됩니다. 1인당 월 75만 원으로 연 최대 900만 원, 최대 1년을 지원합니다.

 

· 청년디지털일자리 사업의 경우 3개월 이상 근로계약, 월 최대 180만 원, 최대 6개월 지원,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사업의 경우 6개월 이상 근로계약, 월 최대 100만 원, 최대 6개월 지원입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신청방법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신청방법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정부가 디지털 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약 5만 명이 디지털 뉴딜 사업을 통해 일자리와 사업기회를 얻었습니다. 디지털 뉴

layeredstruc.tistory.com

 

 

3.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지원대상

 

· 지원대상은 5인 이상 중소기업, 중견기업이며 벤처기업이나 성장유망업종 등은 5인 미만이어도 가능합니다.

 

· 기업당 최대 3명 지원 가능합니다.

 

 

4.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중복여부

 

·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추가고용장려금 /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수료 청년 채용 시 중복가능합니다.

 

· 청년디지털일자리 /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 특별고용촉진장려금은 중복이 불갑합니다.

 

5.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지원요건

 

· 2020년 12월 1일 ~ 2021년 12월 31일 사이에 15세 ~ 34세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전년도 연평균 피보험자 수보다 기업 전체 피보험자 수가 증가해야 합니다.

 

 

6.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방법

 

 

· 고용노동부에서 사업을 총괄하여 고용누리집을 통해 신청 접수하시면 됩니다.

 

·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 홈페이지 접속 > 기업서비스 > 청년채용특별장려금 > 로그인

 

·  오프라인 신청시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신청자격, 제출서류, 사용방법)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신청자격, 제출서류, 사용방법)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고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장려금을

layeredstruc.tistory.com

 

7.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절차

 

· 추후 고용노동부에서 세부 운영방안이 전달되면 온라인을 통해 장려금을 신청, 접수할 수 있게 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고용센터에서 심사, 지급을 진행합니다.

 

·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 접수, 지급 구체화 6월 > 온라인을 통한 신청, 접수 시작 6월 28일 9시 > 고용센터 심사, 지급 7월

 

· 청년들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안정된 일자리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신청방법 (신청자격, 제출서류)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신청방법 (신청자격, 제출서류)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1000개의 꿈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청년들의 취업이 날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는 가운데 청년 일자리를 늘리고

layeredstruc.tistory.com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자녀장려금, 산정표,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자녀장려금, 산정표, 신청자격) 장려금 신청방법 1.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1)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은 재산과 소득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전문직 제

layeredstru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