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내일적금 신청방법 (군인 목돈마련, 군장병 적금 온라인 신청)

장병내일적금 신청방법 (군인 목돈마련, 군장병 적금 온라인 신청)

 

장병내일적금
장병내일적금

 

1. 장병내일적금

 

· 병역의무를 지키고 있는 장병들에게 봉급을 이용하여 전역 후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은행과 협약하여 높은 금리를 주는 적금 제도입니다.

· 최근 군인 월급이 오르고 있는 만큼 전역 후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목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군인 월급 인상 및 연도별 변천사, 총정리 (이병, 일병, 상병, 병장)

2021년 군인 월급 인상 및 연도별 변천사, 총정리 (이병, 일병, 상병, 병장) 2022년까지 군인 월급 인상 올해 입대를 앞두고 있거나 군대를 전역한 후에도 군대에 관심이 있는 예비역들이 있을 텐데

layeredstruc.tistory.com

 

 

2. 장병내일적금 신청대상 (가입대상)

 

·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 소방원, 의무경찰, 해양 의무경찰, 사회복무요원까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이라면 장병내일적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장병내일적금 상품 조건

 

· 적립기간은 6개월 ~ 24개월로 군 복무기간에 한정되어 진행됩니다.

· 은행별로 금리, 금리구조, 부가서비스 등의 조건은 다를 수 있어 은행연합회 통합공시사이트 > 예금금리 비교공시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연합회 바로가기

 

 

2021년 병 자기개발비용 지원 제도 (군인 지원혜택)

2021년 병 자기개발비용 지원 제도 (군인 지원혜택) 2021년 병 자기개발비용 지원 제도 (군인 지원혜택) 자기개발비용 지원 제도는 군 복무를 하고 있는 군인들을 대상으로 자기개발 기회를 확대

layeredstruc.tistory.com

 

5. 장병내일적금 혜택 내용

 

· 월 적립한도는 은행별로 20만 원, 개인별 최대 40만 원 적립이 가능합니다.

·  금리는 15개월 이상 적립을 기준으로 기본금리의 5% 수준입니다.

· 기본금리에 은행별 추가 금리를 더하면 금리가 높아집니다. 추가 인센티브로 이자소득 비과세 됩니다.

 

 

6. 장병내일적금 신청방법 (가입방법)

 

 

· 신청대상에 해당되면 신청자는 해당 소속 부대나 병무청에서 가입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고 신병교육기관이나 은행에서 가입하면 됩니다.

 

· 훈련소, 신병교육기관 등은 협약은행서 부대로 방문하여 가입절차를 진행합니다. 일반부대의 경우에는 병사들이 외출이나 휴가를 통해 가입 자격확인서를 지참하여 은행에 방문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군대에서 학점 취득, 군 E-러닝 제도

군대에서 학점 취득, 군 E-러닝 제도 군대에서 학점 취득 가능 대한민국 젊은 청년이라면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군 복무, 창창한 날을 뒤로하고 2년여간 군대에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시간낭

layeredstruc.tistory.com

 

7. 가입자격 확인서 발급방법

 

· 가입자격 확인서는 국방인사정보체계를 통해 개인 병사가 신청하고 인사실무자가 승인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8. 대리 신청 시 증빙서류

 

· 대리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병사의 신분증과 대리인의 신분증, 가족관계 확인서, 가입 자격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9. 장병내일적금 온라인 신청방법

 

· 군 입대를 위해 휴학, 복학을 신청할 때, 군장병 적금을 신청할 때 휴대폰으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 2021년 블록체인 시범사업으로 군 입대 관련 제도 신청이 편리해져 병역의무자들이 이용하기 손쉬워질 예정입니다.

 

· 장병내일적금을 통해 군 복무 기간 동안 목돈을 마련하여 미래설계, 진로에 대한 준비를 하세요.

 

 

군대 진로 고민, 군특기 추천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군대 진로 고민, 군특기 추천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군대 진로 고민 대한민국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를 다해야 하는 군대, 사실 한참 청춘인 이 시기에 어떠한 보상 없이 2년여간을 군대에서

layeredstru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