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 (1인당 10만원)
1.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원합니다.
· 5월 3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신청은 6월 6일까지 마무리되고 오프라인 신청(현장 방문 신청)은 5월 31일부터 ~ 6월 30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2.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대상 (신청자격)
· 3월 28일을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모든 파주 주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합니다.
· 외국인의 경우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는 개인별 신청이 가능합니다.
· 태아의 경우 3월 28일을 기준으로 부모 중 한 명이 파주시민이고 신청기간 내에 태어났다면 출생증명서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생신고를 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3.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방식
· 지원금은 파주페이카드로 지급액이 선 충전되어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 신용카드, 체크카드 방식으로 지급받을 때 카드사를 선택하면 포인트가 선지급되는 방식입니다.
· 모바일 지역화폐나 지류형 지역화폐로 지급받는 것은 불가능하고 파주페이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방식으로만 지급됩니다.
· 세대원이 가구단위로 신청하여 파주페이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오프라인 현장 방문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4.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사용기간
· 지원금 사용승인 문자를 받은 날부터 시작하여 3개월 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사용처
· 파주시 안에 있는 전통시장에서 사용하거나 파주 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흥업소, 사행성업, 대형마트, 백화점 등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6.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
· 오프라인 현장 방문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같은 세대원이 대리 신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6월 7일부터 현장 방문 신청을 받습니다.
· 행정복지센터는 평일 9시 ~ 18시까지 운영되며 주말과 공휴일은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 다만 5월 31일 ~ 6월 12일은 집중 신청기간으로 토요일 9시 ~ 17시에도 운영합니다.
7.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제출서류
· 신분증과 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 파주페이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가지고 오시면 기존 카드에 지급해드립니다.
5월 31일부터 현장방문 신청이 시작됩니다.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신청하여 1인당 10만 원을 지원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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