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인당 10만원)

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인당 10만원)

 

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
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

 

1. 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

 

· 코로나 19 상황으로 지난해 학교들이 휴교, 장기간 휴업하면서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조성되지 않고 무상급식과 같은 교육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 이러한 교육환경 부재가 가정의 경제적 부담까지 이어져 학부모님들 또한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 이에 광명시는 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과 학교 밖 청소년까지 학습권 보장 차원으로 교육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 광명시는 교육재난지원금에 대한 예산을 시의회에 제출했고 6월에 발표가 나게 됩니다.

· 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 사업이 통과되면 6월 말부터 자세한 지원금 지급절차 안내와 함께 7월에 1인당 10만 원씩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교육재난지원금 예산 36억 원은 휴교 또는 휴업으로 집행하지 못했던 학교 급식비 지원금액 등으로 마련될 계획입니다.

 

 

 

2. 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 지원대상

 

·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청소년 3만 6천 명

 

· 광명시 내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 학교 밖 청소년 만 7세 ~ 19세

 

 

3. 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 지역화폐

 

 

· 광명시 지역화폐는 광명사랑 화폐로 광명시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입니다. 지역화폐 지원을 통해 지역의 경제활성화에도 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 광명사랑 화폐는 일부업체를 제외하고 광명사랑화폐 카드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광명시 홈페이지에서 업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명시 지역화폐는 경기지역화폐 앱(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시 지역화폐 사용처
광명시 지역화폐 사용처

 

· 추후 광명시 교육재난지원금에 대한 신청방법과 지급절차가 나오는 대로 안내해드립니다.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 (신청자격, 제출서류)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 (신청자격, 제출서류) 1.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 · 요즘 날씨가 후덥지근해지면서 여름이 빨리 찾아온 듯싶습니다. 낮 기온이 최대 30도까지 오르면서 초여름 날

layeredstruc.tistory.com

 

에너지 바우처 신청방법, 잔액조회 (냉방비, 난방비 지원금)

에너지 바우처 신청방법, 잔액조회 (냉방비, 난방비 지원금) 1. 에너지 바우처 · 에너지 바우처는 복지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바우처 이용권을 지급하여 전기,

layeredstru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