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승차권 예매 방법 (코레일 KTX, ITX 예약)

추석 승차권 예매 방법 (코레일 KTX, ITX 예약)

 

추석 승차권 예매
추석 승차권 예매

 

1. 추석 승차권 예매

 

· 추석이 다음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가족끼리 오랜 시간 보지 못한 분들도 많을 텐데요. 여전히 코로나19 확진자가 2000명대를 기록하면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를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 추석때가 되면 승차권 예매 또한 치열한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으로 인해 좌석수가 부족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예매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월 31일부터 ~ 9월 2일까지 추석 승차권 예매가 시작됩니다.

 

 

KTX, SRT 운임 할인 혜택 정보 (KTX, SRT 할인제도 이용방법)

KTX, SRT 운임 할인 혜택 정보 (KTX, SRT 할인제도 이용방법) 1. KTX, SRT 운임 할인 정보 고향에 내려가거나 출장을 갈 때, 장거리를 가거나 빨리 가야 하는 일이 있을 때 고속열차인 KTX, SRT를 이용하

layeredstruc.tistory.com

 

2. KTX, ITX, 무궁화호, 새마을호 승차권 예매

 

· 추석 승차권은 온라인 예매와 전화예매를 통해 사전에 판매됩니다. 9월 17일부터 ~ 9월 22일까지 (6일간) KTX, ITX, 무궁화호, 새마을호의 열차 승차권 판매되고 8월 31일 ~ 9월 2일간 예매하시면 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창가 쪽에 있는 좌석이 우선 발매되고 내측 좌석은 추후 방역지침에 따라 판매 여부가 결정됩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추석이고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KTX 열차에 대한 방역을 최고수준으로 조치합니다. 때문에 입석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3. 추석 승차권 예매일정 (예약 일정)

 

· 장애인/경로자의 경우 8월 31일 화요일 오전 9시 ~ 오후 13시

렛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1544-8545 철도고객센터에 전화 접수하시면 됩니다. 전화접수의 경우 선착순 1000명에 한해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전 노선 예매 가능)

 

· 일반 예매자의 경우 9월 1일 수요일, 9월 2일 목요일 오전 7시 ~ 오후 13시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9월 1일 첫째 날은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 9월 2일 둘째 날은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예매가 가능합니다.

 

 

4. 추석 승차권 예약방법

 

· 렛츠코레일 명절 승차권 예매 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시면 됩니다. PC 또는 모바일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 렛츠코레일 바로가기

 

렛츠코레일 이용 안내 1
렛츠코레일 이용 안내 1
렛츠코레일 이용 안내 2
렛츠코레일 이용 안내 2

 

 

기차 예약, KTX 열차 승차권 예매 방법 (네이버, 카카오T)

기차 예약, KTX 열차 승차권 예매 방법 (네이버, 카카오T) 회원가입 없이 열차 승차권 예매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지켜야 하는 상황에서 열차 승차권 또한 비대면 예약

layeredstruc.tistory.com

 

· 전화를 통한 예약 시에는 철도고객센터 1544-8545 전화하여 예매하시면 됩니다.

 

· 예매한 승차권은 9월 2일 오후 3시 ~ 5일 24시까지 결제 완료되어야 합니다.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예약 대기자에게 배정됩니다. 예매를 놓치신 분이라면 예약 대기를 통해 승차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예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9월 2일 오후 3시부터 역 창구 또는 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 톡 등에서 일반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5. 사회적 거리두기 열차 운행

 

· 추석 열차 운행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다음과 같은 안전운행을 합니다.

 

1. 각 역마다 하루 4회 이상 소독을 한다.

2. 고객들의 거리두기를 통해 접촉을 최소화시킨다.

3. 열차 운행이 종료되면 소독한다.

4. KTX 운행 시 시간당 17회 환기를 한다.

 

· 추석 승차권 예매 일정을 확인하시고 미리 준비하신다면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방문이 될 겁니다.

 

 

KTX 특송 접수방법 및 KTX 택배 배송 요금

KTX 특송 접수방법 및 KTX 특송 요금 KTX 특송 KTX 특송은 KTX를 이용하여 물품이나 서류 등을 빠르게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KTX 특송은 공공기관인 코레일에서 운영하여 안전하고 믿을 수 있습니다

layeredstruc.tistory.com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 (일반, 직통열차, 소요시간, 운임가격)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 (일반, 직통열차, 소요시간, 운임가격) 서울역 ~ 인천공항 2터미널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2터미널까지의 거리는 63Km이며 직통으로 갈 경우 51분이 걸립니다. 공항철도 노선

layeredstruc.tistory.com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1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1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2
추석 승차권 예매 안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