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신청자격 및 정보)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신청자격 및 정보)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희망두배 청년통장

 

1. 서울시 청년 혜택 청년통장

 

· 서울시에서는 열심히 일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미래의 인생설계를 위한 목돈 마련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희망두배 청년통장’ 제도를 시행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매월 일정금액을 일정기간 저축하면 서울시가 저축한만큼 매칭시켜 두배로 만들어주는 통장입니다.

 

· 서울시 청년통장 신청은 8월 2일부터 20일까지이며 7,000명을 모집합니다. 기존인원 3,000명에서 2배를 늘리고 2025년까지 매년 7,000명씩 청년가입자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2. 희망두배 청년통장 예시

 

· 일하고 있는 서울시 청년이 월 15만원을 3년동안 저축할 경우 540만원이 저축됩니다. 여기에 서울시가 매칭하여 540만을 저축하면 총 1,080만원의 목돈마련이 완성됩니다.

 

· 저축기간과 금액은 2년 또는 3년 선택, 10만원 또는 15만원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18세 ~ 34세 이하의 저소득 근로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청년의 세전 월소득 255만원 이하, 부모 또는 배우자의 소득 인정액 기준중위소득 80%이하여야 합니다.

 

 

* 기준중위소득 80%

 

2021 기준중위소득
2021 기준중위소득

 

 

* 제외대상

 

희망두배 청년통장 제외대상
희망두배 청년통장 제외대상

 

 

4.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 청년통장은 8월 2일 ~ 8월 20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자신의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우편과 이멜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청년 여러분!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통해 미래를 설계해보세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지급시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지급시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 여전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5차 재난지원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대상에 따른 지급기준을 검토하

layeredstruc.tistory.com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설 (5차 재난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설 (5차 재난지원금) 1. 상생소비지원금 제도 · 상생소비지원금 제도는 신용카드를 일정 금액 사용하면 그 비율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으로 신용카

layeredstruc.tistory.com